일본 퇴직시 준비 - 실업급여 설명회 > 메모장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메모장

일본 퇴직시 준비 - 실업급여 설명회

페이지 정보

정적인손님 23-08-31 09:23 조회 636회 댓글 0건

본문

일본은 울나라와 같이 고용보험이 가입되어있고 6개월이상 근무했다면 실업급여를 주네요.

실업급여신청 후 유예기간(보통 2개월)이 지난 후부터 지급이 된다고 하네요.
1. 계약기간만료나 권고사직의 경우 : 유예기간없음
2. 개인사정이나 그외 개인이유로 퇴직을 한경우 : 일반적으로 2개월

최초 실업급여 설명회 날짜에 참가하면 1건의 취업활동으로 인정해주는건 울나라와 동일하며
시간이 안되는 사람도 헬로우워크에 방문해 담당자와 상담을해도 1건 취업활동으로 인정해주는건 울나라와 좀 다르더라구요.

설명회는 약 2시간정도이며, 순서는
1. 실업급여 받을때 주의사항이나, 취업활동 시 나라에서 어디까지 인정하느냐, 지급은 언제부터이며 이런저런 신청할때 설명해주던 내용을 다시 설명해주는 시간이더라구요.
2. 실업급여를 받는동안 알바등을 할 경우 신고해야되는 내용 또는 취직했을때 신고해야되는 내용 등을 설명해고 비도오관람을 합니다.
3. 국비지원교육에 관해 설명해주고, 국비지원교육을 하는 학원에서 홍보를 하네요.
4. 국민연금에 관한 설명을 해주네요.
5. 1:1 질문답변의 시간이 있었네요.

암튼 일본어를 몰라도 걍 눈 또랑또랑 뜨고 듣고있으면 되는 느낌적인 느낌? 이었담니다. 머 쓰는거 있는데 그건 내 담당자에게 어디 표시해야되는지 물어보면 하나하나 알려주더라구요.

실업급여를 받을때 유예기간을 줄이려면 국비지원교육을 빨리 신청하는게 좋더라구요.
국비지원교육이 시작되는날이 유예기간보다 빠를경우 시작되는날부터 실업급여를 준다고합니다.
어짜피 전 욜라욜라 빨리 신청했는데... 개강을 할지 의문이지만....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sinnim.net All rights reserved.